이한규의 온라인새벽기도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4가지 성공적인 삶 (빌립보서 1장 19-21절)
작성자 미션퍼블릭 등록일 2017-07-04
빌립보서 1장 19-21절
19.이것이 너희의 간구와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도우심으로 나를 구원에 이르게 할 줄 아는 고로 20.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 21.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
4가지 성공적인 삶 (빌립보서 1장 19-21절)
 < 천년 영향력의 비전 >
   
   1991년 10월, 저는 미국 기독교 선교연맹(C&MA) 출신 목회자로서 큰 꿈과 사명을 가지고 한국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때 수중에는 몇십만 원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무 기반도 없는 상태에서 1992년에 인천에서 무조건 교회를 개척했습니다. 그런데 전혀 듣지 못한 교단을 내세우니까 사람들이 이단이 아닌가 의심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기독교 선교연맹>의 처음 한국 명칭은 <기독교 연합 선교회>였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까 한국에서는 이단들이 주로 ‘연합’이란 단어를 많이 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단 의심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결혼 전에 아내가 다니던 교회 목사님까지 저에 대한 의구심을 가졌습니다. 세상적으로는 의지할 곳도 없었고 의지할 사람도 없었습니다. 외로운 사막에 버려진 사람처럼 완전히 혼자였습니다.
   
   그때부터 생존을 위한 사투가 벌어졌습니다. 수입이 필요해서 책을 썼고 신학교 강의도 4군데나 나갔습니다. 가끔 책도 번역했습니다. 사명 때문에 번역한 것이 아니라 재정이 필요해서 번역한 것이었습니다. 지금 보면 부끄러운 일이었지만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야 했기에 닥치는 대로 하루에 20시간 이상 땀을 흘리며 여러 사역을 했습니다. 힘들었지만 그때 고생했기에 <미션퍼블릭>을 통한 문서선교 사역과 <월새기(월간 새벽기도)> 사역과 <네트영어> 사역이 있게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성경의 약 75%를 강해설교로 완성했습니다. A4 용지로는 약 1만 장, 보통 책으로 약 25000페이지, 원고지로는 약 9만 장의 분량입니다. 앞으로 7-8년 정도 지나면 성경 전체에 대한 강해설교 파일을 완성합니다. 기독교 역사상 기념비적인 작품이 되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신학교 도서관에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설교가라는 찰스 스펄전 목사님과 감리교의 창시자인 요한 웨슬레 목사님의 설교 전집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그분들은 방대한 설교를 남겼지만 설교되지 않은 성경본문도 무수히 많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완성하고 있는 강해설교는 성경의 모든 본문이 빠짐없이 다 강해되어 있습니다. 또한 많은 목사님들이 설교사역의 참고용으로 요긴하게 여겨주는 것을 보면 기쁨과 보람도 큽니다.
   
   최근에는 <월새기(월간 새벽기도)>를 발행하면서 기존에 썼던 강해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문서선교에 뜻이 있는 후원자를 만나면 <월새기 영어판>도 발행되어 세계선교의 비전을 문서로 뒷받침하는 멋진 역사를 이룰 것입니다. 몇몇 동역자 목사님은 저에 대해 ‘한국이 낳은 21세기의 토저(Tozer)’라고 격려해주었습니다. 토저 목사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독교 선교연맹>이 낳은 20세기의 훌륭한 저술가 중의 하나입니다. 과분한 격려지만 정말 그렇게 되면 얼마나 좋은가 하고 애쓰고 있습니다.
   
   1996년에 신학대학에서 신학 영어를 가르치면서 <네트영어>를 개발했습니다. 그때에 너무 공부방법이 탁월해서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어떻게 이런 원리를 깨닫게 해주셨습니까? 제 생각 속에 역사해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지금도 틈틈이 <네트영어 사전>을 만들면서 <네트영어>의 원리를 업데이트 하는데 <네트영어>는 시간이 지날수록 감탄을 커지게 합니다. 때가 되면 <네트영어>도 론칭되어 영어로 고생하는 수많은 한국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고 선교를 위한 재정적인 뒷받침의 재료로도 활용될 것입니다.
   
   현재의 모습은 부족해도 끊임없이 ‘천년 영향력’을 꿈꾸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한국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미국 기독교 선교연맹(C&MA, 미국성결교) 소속 목회자로서 고독하게 사역하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갔기에 주어진 열매입니다. 지금은 교인들뿐만 아니라 <온새기(온라인 새벽기도)> 식구와 <월새기(월간 새벽기도)> 식구들이 기도해주고 있고 많은 목사님들도 교파를 초월해서 저의 문서선교 사역을 성원해주고 있습니다. 심은 대로 거둡니다. 열심히 거룩한 비전을 향해 달린다면 하나님은 반드시 열매를 주십니다.
   
  < 4가지 성공적인 삶 >
   
   지금 주위를 둘러보면 큰 건물과 좋은 프로그램으로 멋지게 사역하는 목회자들도 많습니다. 그분들이 가끔 부러울 때도 있지만 크게 부럽지는 않습니다. 사람은 다 가는 길이 다르고 자기 달란트대로 쓰임받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만이 갈 수 있는 길이 따로 있습니다. 그 길을 가면서 앞으로 펼쳐갈 사역을 생각만 해도 기쁘고 흥분이 됩니다. 캘빈은 26세 때 쓴 엄청난 저서인 <기독교 강요> 한 권으로 현재까지 500년 이상 가는 영향력을 남겼습니다.
   
   시대는 가고 사람은 죽고 건물은 무너져도 문서는 반영구적으로 남습니다. 결국 역사의 최종승리는 거룩한 문서가 차지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 최종승리를 꿈꾸며 매일 말씀 묵상을 통해 천년 영향력의 역사를 준비한다고 생각하니까 얼마나 가슴 벅찬 일입니까? 또한 그 비전을 하나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시겠습니까? 기독교에서 성공적인 삶이란 간단히 말하면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성공적인 삶이란 어떤 삶을 말할까요? (내일 계속됩니다)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