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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이 싫어하시는 사상 (신명기 22장 1-12줄)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18-11-08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사상 (신명기 22장 1-12줄)
 4. 혼합주의
   
  본문 5절을 보라. “여자는 남자의 의복을 입지 말 것이요 남자는 여자의 의복을 입지 말 것이라 이같이 하는 자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 가증한 자이니라.” 당시에는 남녀의 옷이 비슷했기에 이 구절은 단순히 남자 의복과 여자 의복을 잘 구분해 입으라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즉 의복 문제로도 성 정체성이 분명한 삶을 살라는 뜻이다. 정체성이 분명한 삶은 성공적인 삶의 핵심 요소다. 정체성은 정당성의 기반이다. 자기가 정당한 길로 가고 있다는 확신이 흔들리지 않아야 회복과 축복과 행복의 때가 속히 다가온다.
   
  남자가 여성적 성향을 가지거나 여자가 남성적 성향을 가질 수는 있지만 옷차림이나 화장 등에서 하나님이 주신 남녀의 성 차이를 정면으로 거스르거나 무시하면 안 된다. 더 나아가 성전환 수술이나 동성애는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정면으로 위배하는 가증스런 일이다. ‘여호와께 가증한 자’란 표현은 우상숭배처럼 하나님이 가장 혐오하는 죄라는 뜻이다. 하나님은 동성애는 물론 혼합주의 자체를 기뻐하시지 않는다.
   
  하나님은 포도원에 두 종자를 섞어 뿌리지 말고 소와 나귀를 겨리하여 갈지 말고 양털과 베실로 섞어 짠 것을 입지 말라고 했다(9-11절). 이 말씀은 혼합주의를 경고한 말씀이다. 사탄은 혼합주의로 진리의 길과 복된 길을 어지럽힐 때가 많다. 늘 하나님의 말씀을 순전하게 받들라. 자기 뜻을 하나님의 뜻에 혼합시키지 말고 자신의 일과 시간과 마음과 뜻과 생각도 온전히 하나님께 드려지게 하라.
   
  왜 하나님께서 이방인과의 결혼을 막으셨는가? 이방인에게 만연한 우상숭배를 멀리하라는 뜻이다. 혼합되면 더 상황이 어려워지거나 더 결과가 나빠질 때가 많다. 소와 나귀를 한 멍에에 묶고 밭을 갈면 보폭과 힘이 달라서 더 밭을 갈기가 힘들어지고 양털과 베실을 섞어서 옷을 만들면 최상의 옷을 만들 수 없다. 결혼도 믿음 안에서 하는 것이 좋다. 하나님은 혼합되지 않은 순전한 것을 더욱 기뻐하신다.
   
  혼합주의를 주의하라는 말씀은 결국 거룩한 삶을 살라는 말씀이다. 하나님은 겉옷의 네 귀(모서리)에 술(tassels)을 달게 했다(12절). 화려한 모양을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존재로 살라는 뜻이다. 겉옷에 다는 술 때문에 이방인은 그런 옷차림을 한 사람을 즉시 유대인으로 알았고 유대인도 자신이 선민임을 나타내면서 행동거지를 조심하도록 스스로를 의식화했다.
   
  후일에 바리새인은 술의 참된 의미를 망각하고 자신이 율법을 잘 지키는 사실을 과시하려고 옷에 술을 크게 만들어 달고 다녀서 예수님의 책망을 받았다(마 23:5). 옷차림이나 외모를 깔끔히 하는 것도 중요하다. 형식보다 내용이 중요하지만 그래도 형식을 무조건 배타하는 이원론은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는 인본주의의 산물이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과 창조 질서대로 순전하게 살기를 원하신다.
   
  주기도문에서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라고 기도하듯이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며 조금 손해되는 것 같아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려고 할 때 하나님은 크신 축복으로 함께하신다.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4가지 사상인 방관주의, 대형주의, 성과주의, 혼합주의와 같은 인본주의적인 사상을 멀리하고 늘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라.<2018.11.8 월간새벽기도 중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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