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규의 온라인새벽기도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창조적인 삶을 살라 (창세기 1장 1-2절)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19-04-10
창세기 1장 1-2절
1.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창조적인 삶을 살라 (창세기 1장 1-2절)
 < 사랑의 하나님 >
   
  신앙생활에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기초 지식은 하나님이 어떤 분인가를 아는 지식이다. 하나님은 어떤 분인가? 첫째, 하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시다(1절). 신앙의 기초는 성경이고 성경의 기초는 ‘창조주 하나님’이다. 창조주 하나님을 믿지 못하면 어떤 것도 진정으로 믿을 수 없다. 하나님은 우주만물을 창조하셨고 그 중에서 가장 위대한 걸작으로 사람을 창조하셨다. 자연은 하나님을 알게 하는 작은 성경책과 같다.
   
  둘째, 하나님은 심판주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창조주 하나님’이란 말은 ‘심판주 하나님’이란 뜻도 내포한다. 하나님은 자연과 인간을 지으시고 스스로 마음대로 제 길을 가도록 버려두지 않는다. 만약 자연과 인간이 하나님의 창조 목적을 따르지 않으면 그 특권을 폐할 수도 있다. 하나님이 지으셨다면 하나님이 폐할 권리와 능력도 있고 당위성도 있다. 그 사실을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라.
   
  셋째,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시다. 본문 2절에 나오는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신다.”라는 표현은 히브리어 원어의 의미로는 어미 새가 사랑으로 알을 품고 있는 모습을 묘사한 표현이다. 그 표현에서 흑암에 빠진 세상과 인간에 대해 결코 포기하지 않는 하나님의 사랑을 느낀다. 또한 그 표현이 주는 실제적인 삶의 도전이 무엇인가? 성령이 임하면 사는 길이 열린다는 것이다.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영’이다. 신앙생활이란 영혼에 하늘의 생기를 입력시키는 것이다. 그때 삶은 천국이 되고 인생길에 힘과 능력이 생긴다. 왜 예배하고 기도하는가? 종교적인 지식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말씀으로 영혼이 힘을 얻고 하늘의 생기를 받기 위해서다. 그 생기를 받지 못하면 예배를 잘 드린 것이 아니고 기도를 잘한 것이 아니다. 재능과 지식은 있는데 생기가 없고 젊음과 건강과 미모가 있는데 생기가 없다면 그 모든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 창조적인 삶을 살라 >
   
  하나님의 영을 추구하라. 성령의 생기가 있을 때 모든 삶의 위기와 모든 인간의 조소를 극복할 수 있다. 인생길에서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생기 있게 사느냐?” 하는 것이다. 한 사람이 생기를 잃어버리면 가정과 교회와 사회가 고통을 당한다. 남편이 생기를 잃으면 아내가 고통을 당하고 아내가 생기를 잃으면 남편이 고통을 당한다. 부모가 생기를 잃으면 자식이 고통을 당하고 자식이 생기를 잃으면 부모가 고통을 당한다.
   
  생기 없는 믿음은 역사와 능력이 없다. 예수님은 종교를 주려고 이 땅에 오시지 않고 생기를 주려고 오셨다. 찬양하고 말씀 듣고 기도할 때마다 위로부터 주시는 하나님의 영을 받으라. 무식한 갈릴리 시골 청년들도 생기를 받자 예루살렘과 로마까지 신앙으로 뒤엎을 수 있었다. 하나님의 영이 임하면 어떤 환경에서도 위대한 삶을 살 수 있다. 생기는 행동에 자신감을 주고 언어에 확신을 주고 생활에 용기와 추진력도 준다.
   
  하나님의 역사는 생기 있는 사람에게 맡겨지고 생기 있는 사람 편에 선다. 내가 아무리 연약해도 하나님의 영이 임하면 나의 운명이 바뀌고 나를 통해 역사가 바뀔 수 있다. 옛말에 “사람 팔자는 시간문제다.”란 말이 있다. 성령이 임하면 앞날의 축복과 행복은 시간문제일 뿐 축복과 행복은 내 것이 된다.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라. 모든 문제는 결국 다 풀린다. 좋은 일을 꾸준히 밀고 나아가라.
   
  실패를 무서워하지 말라. 모든 위대한 사람 뒤에는 실패가 있었다. 실패가 오면 “옳지! 축복의 때가 왔구나.”라는 마음을 가지고 실패를 이겨내라. 누구나 실패를 이기면 성공한다는 것은 지식적으로 안다. 문제는 지속적으로 밀어붙이는 힘이 없는 것이다. 어떻게 그런 억척스러운 끈기와 엄청난 추진력을 얻는가? 하나님의 영이 임하면 된다.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아도 하나님의 영이 내 안에 있으면 축복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늘 창조주 하나님의 영으로 무장해서 가정과 교회와 사회에서 창조적인 삶을 추구하며 살라.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