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규의 온라인새벽기도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좋은 변화를 꿈꾸라(2) (창세기 32장13-32절)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19-11-11
창세기 32장 13-32절
4. 하나님과 대면했을 때
 4. 하나님과 대면 했을 때
 
  본문 30절을 보라. "그러므로 야곱이 그곳 이름을 브니엘이라 하였으니 그가 이르기를 내가 하나님과 대면하여 보았으나 내 생명이 보전되었다 함이더라." 야곱이 변화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이유는 하나님을 만났기 때문이다. 아무리 부족한 존재도 하나님을 만나 은혜를 체험하면 더 나은 존재로 변화될 수 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고 성경과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다. 
 
  지금보다 더 나은 조존재로 변화되는 꿈을 가지라. 가장 복된 삶은 변화의 주인공이 되는 삶이다. 스스로 변화되면 고통이 감면되지만 강제로 변화되면 큰 고통이 따른다.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녀를 변화시킬 때 처음에는 점잖게 말씀으로 가르치신다. 그래도 변화가 없으면 정신 차리라고 실패와 낙심의 순간을 겪게 하고 문제로 어려움을 당하게 하면서 깨달으라고 흔드신다. 그래도 옛 성품이 변하지 않으면 확실히 깨달으라고 큰 환난을 겪게 하고 치명적인 질병이나 큰 실패를 통해 아프게 때리신다. 
 
  ...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녀를 변화시키려고 필요하면 징계의 손길도 펴신다. 그 손길로 인해 야곱은 허벅지에 문제가 생겨 절게 되었지만 그때부터 오히려 성숙한 인물의 삶을 살 수 있었다.
 
  또한 야곱은 육신적으로는 허벅지 관절이 어긋나 절면서 힘없고 보잘것없게 되었지만 영적으로는 더 권세 있게 되었다. 나중에 애굽 왕 바로에게도 축복하는 권세 있는 행동을 했다(창 47:7). 변화 전의 야곱은 축복받는 것에 매달렸지만 변화된 이스라엘은 축복을 주는 자가 되었다. ...
 
  하나님을 만나면 누구나 야곱처럼 이스라엘로 변화될 수 있다. 변화된 모습으로 내 야망조차 하나님의 계획에 일치시키면 복된 인생으로 향하는 길과 방향을 잃지 않는다. 변화된 삶을 꿈꾸라. 문제와 고난이 생기면 그때를 변화의 기회로 삼아 하나님을 새롭게 붙들고 말씀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꾸준히 만나라. 그러면 최선의 나와 최상의 나로 변화된다. 그런 변화를 통해 지금보다 더 행복해지고 더 하나님의 쓰임 받는 인물로 준비되라.  <2019.11.11 월간새벽기도 중에서 발췌>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