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규의 온라인새벽기도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성령님 묵상 5-8편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20-07-29
14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성령님 묵상 5-8편
 성령님묵상(5) 성령님의 사랑(롬 15:30-33)
 
   은혜를 알면 은혜가 더 내린다. 감사를 알면 감사거리가 더 주어진다. ‘아는 것’이 복이다. ‘깨닫는 것’은 복중의 복이다. 성령님의 사랑을 깊이 인식하는 것은 성령님의 사랑을 깊이 받는 최선의 길이다.
 
   성령님의 사랑은 어떤 사랑인가? 이제까지 나와 함께 하신 모습, 죄인을 찾아 구원하시는 모습, 내게 지칠 줄 모르는 관심을 표하는 모습, 나의 잘못된 태도를 보고 근심하시는 모습 등을 통해 성령님을 사랑을 깨달을 수 있다. 성령님의 사랑은 무가치한 대상을 향한 ‘자발적 사랑’이었고 받을 내용보다는 줄 내용을 더 따지신 ‘헌신적 사랑’이었고 행동으로 직접 실천한 ‘의지적 사랑’이었다.
 
  성령님묵상(6) 반석에게 말하라(고전 10:1-4)
 
   출애굽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목말랐을 때 하나님은 모세에게 반석을 쳐 물을 내게 하셨다(출 17:2-7). 39년 후 똑같은 상황에서는 모세에게 반석을 치지 말고 다만 “반석에게 명하여 물을 내라.”고 하셨다. 그때 모세는 자기감정대로 반석을 두 번 쳤다. 물이 넘치게 흘렀나왔다. 놀라운 능력으로 인해 모세도 흡족했고 백성들도 “모세는 역시 달라.” 하며 신나게 여겼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것을 ‘믿음 없는 행위’이고 ‘신성모독적 행위’라고 보셨다(민 20:8-12). 결국 모세는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했다.
 
   흥분하지 말라. 소란스럽게 표시하지 말라. 반석이 갈라진 사건(십자가 사건,고전 10:4)이 이미 있었기에 이제는 믿음을 가지고 반석에게 인격적으로 말하라. 그러면 언제든지 성령의 생수를 경험할 것이다.
 
  성령님묵상(7)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요 4:14; 7:38)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로 인한 삶은 무엇을 시사하는가? 첫째, 그런 삶은 자신의 노력으로 불가능함을 시사한다. 둘째, 그런 삶은 환경 및 조건과 관련이 없는 활력 있는 삶을 시사한다. 셋째, 그런 삶은 우리의 목마름을 해결하는 강력한 힘이 성령충만한 삶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왜 영혼이 목말라 있는가? 두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 하나는 분명히 해야 하는 것을 아는데 그것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것을 ‘수치’라고 말한다. 또 하나는 분명히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아는데 그것을 끊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것을 ‘죄’라고 말한다. 수치와 죄로 목말라 하는 상황에서 지금 생수의 샘이 있는가?
 
  성령님묵상(8) 성전으로부터 흐르는 강물(겔 47:1-5)
 
   <에스겔> 47장에는 제단 문지방에서 흘러나오는 물이 발목, 무릎, 허리, 그리고 머리 위로 단계적으로 차 오르는 환상이 나온다. 이 환상의 의미는 무엇인가? 발목은 성령님과의 동행을 상징하고, 무릎은 성령 안에서의 기도를 상징하며, 허리는 성령의 권능을 상징하고, 머리 위로 차오른 물은 성령충만을 상징한다.
 
   제단 문지방에서 흘러나오는 성령의 물줄기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내 안에 샘을 가지는 것이다. 제단에서 말씀과 성령의 물줄기가 흘러나와 내 안의 생수 샘을 자극할 때 내 배에서 생수가 흘러나오게 되는데 그 생수가 영혼과 정신의 옥문을 열어젖히고 나를 자유하게 만든다. 늘 이렇게 기도하라. “내 배에서 우물물이 솟아나게 하소서.”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