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규의 온라인새벽기도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마지막 시대의 3대 특징 (스가랴 10장 1-3절)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21-04-13
스가랴 10장 1-3절
1 봄비가 올 때에 여호와 곧 구름을 일게 하시는 여호와께 비를 구하라 무리에게 소낙비를 내려서 밭의 채소를 각 사람에게 주시리라 2 드라빔들은 허탄한 것을 말하며 복술자는 진실하지 않은 것을 보고 거짓 꿈을 말한즉 그 위로가 헛되므로 백성들이 양 같이 유리하며 목자가 없으므로 곤고를 당하나니 3 내가 목자들에게 노를 발하며 내가 숫염소들을 벌하리라 만군의 여호와가 그 무리 곧 유다 족속을 돌보아 그들을 전쟁의 준마와 같게 하리니
마지막 시대의 3대 특징 (스가랴 10장 1-3절)
 1. 큰 은혜가 임하는 시대
 
   마지막 때는 추수할 때가 가까웠기에 비를 구하면 하나님은 소낙비로 응답하신다(1절). 즉 마지막 때는 하나님의 은혜의 역사가 더욱 활발하게 나타난다. 그만큼 은혜가 더 필요한 고통의 시대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마지막 때는 은혜가 넘치기에 가짜도 넘친다. 그래서 은혜를 준다는 여러 가지 신기한 수단들이 많이 등장한다. 그러나 본문 1절은 분명히 “여호와께 구하라.”라고 되어 있다. 각종 신기한 것들을 바라보지 말고 여호와만 바라보라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신기한 것의 유혹에 넘어가 영혼이 망가진다.
 
   저주란 다른 것이 아니다.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경배하는 것이 저주이고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에게 복과 은혜를 구하는 것이 저주이다. 성도는 하루라도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지 않으면 어느새 시선이 다른 데로 가기에 매일 ‘하나님과 깊은 만남’을 추구하려고 해야 한다. 특히 하루의 첫 시간을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교통하며 보내는 것은 상상 이상의 축복을 예비하는 것이다.
 
  2. 거짓이 난무하는 시대
 
   본문 2절에 나오는 드라빔은 고대에 가정을 지켜주는 수호신으로 여겨지면서 복을 빌거나 점칠 때 사용했던 물건이다. 또한 복술자는 점치고 예언하고 신기한 일을 벌이는 사람을 뜻한다. 성경에서 드라빔이나 복술자는 우상숭배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용어이다. 즉 마지막 때는 “계시받았다! 예언한다!”라고 말하면서 거짓 계시와 예언을 남발하는 사람들로 인해 성도들이 고생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고생하는 정도가 아니라 그런 유혹에 넘어가면 하나님의 축복이 끊어진다는 것이다.
 
   미신을 믿는 사람은 운명과 팔자를 믿고 삶이 운명적으로 다 결정되었다고 믿지만 성도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다. 약속이 너무 뚜렷해서 예정되었다고 믿지만 그 예정이란 ‘다 결정되었다는 의미’의 예정이 아니고 ‘다 약속되었다는 의미’의 예정이다. 그처럼 하나님의 약속을 기초로 삼아 매일 말씀을 따라 사는 것이 참 믿음이다. 그러므로 꿈과 계시에 너무 연연하지 말라. 항상 신기한 어떤 현상보다 하나님의 약속과 말씀을 크고 소중하게 보는 영적인 습관을 체질화시키라.
 
  3. 이스라엘이 회복되는 시대
 
   마지막 때는 이스라엘이 하나님께로 돌아오고 그들에게 큰 권능이 주어진다(3절). 하나님은 회복의 하나님이다. 지금 약해보여도 때가 되면 반드시 강한 존재로 거듭나게 하신다. 그러므로 찬란한 꿈을 포기하지 말라. 사람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꿈이다. 물론 꿈이 있다고 모두 성공적인 인생을 사는 것은 아니다. 꿈은 반드시 장벽을 만난다. 아무리 찬란한 꿈도 깨져서 누더기가 될 때도 있다. 그때 회복의 하나님을 믿고 끊임없이 다가오는 죄책감과 열등감과 어려운 역경을 이겨내고 꿈을 새롭게 하라.
 
   하나님 안에서는 얼마든지 새롭게 될 수 있다. 육적인 처녀성은 회복될 수 없지만 영적인 순결성은 얼마든지 회복될 수 있다. 그러므로 절망적인 환경에서 절망하지 말고 약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약해지지 말라. 모든 찬란한 꿈은 시련을 먹고 자란다는 사실을 깨닫고 하나님을 붙잡고 새롭게 출발하라. 하나님은 축복의 열쇠를 우리 손에 쥐어주셨다. 좋은 일을 주저하게 하고 하나님의 거룩한 도전과 음성을 거부하게 하는 자존심을 버리고 찬란한 꿈과 비전을 품고 내일의 축복을 향해 전진할 때 놀라운 회복의 은총도 허락될 것이다.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