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새벽기도와 온라인새벽기도 주필이자 분당샛별교회 담임인 이한규목사는 구원파 이한규목사와는 동명이인입니다. 잘못된 정보 전파가 없도록 주의 바랍니다. 샬롬!!
월간새벽기도
주일설교말씀
칼럼모음
선교이야기
사랑방소식
네트영어
새로 등록된 글
새로 등록된 댓글
주님의 마음을 얻는 길 (잠언 22장 7-16절)
작성자 요삼일육선교회 등록일 2024-11-14
잠언 22장 7-16절
1. 빚진 자가 되지 말라
 1. 빚진 자가 되지 말라
   
  본문 7절을 보라. “부자는 가난한 자를 주관하고 빚진 자는 채주의 종이 되느니라.” 가난해서 빚진 자가 되지 않기를 힘쓰라는 말씀이다. 빚진 자가 되지 않으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 열심히 일하려면 집 밖으로 나가야 하는데 게으른 자는 집 밖으로 나가면 사자가 있으니까 나가지 않겠다고 하며 헛된 상상을 한다(13절). 일하지 않을 핑계거리를 교묘하게 대면서 집 안에서 빈둥거리며 지내면 부자가 될 수 없다.
   
  게으른 하인 의식을 버리고 부지런한 주인 의식을 가지라. 주인 의식이 충만한 사람은 자신의 일은 물론 자신의 일같이 생각되지 않는 일에도 주인처럼 뛰면서 자신을 살리고 더 나아가 공동체와 사회와 국가를 살린다. 그러나 하인 의식이 충만한 사람은 남의 일은 고사하고 자신의 일을 추진하면서도 하인처럼 한다. 또한 환경이나 조건 등을 탓한다. 그러나 불경기 등을 탓하면 재물이 따라오지 않는다.
   
  주인 의식을 가진 사람은 ‘어떻게 하면 해 먹일까?’를 생각하지만 하인 의식을 가진 사람은 ‘어떻게 하면 해 먹을까?’를 생각한다. 나라와 회사가 파산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해 먹는 사람들 때문이다. 주인 의식을 가진 사람은 일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지만 하인 의식을 가진 사람은 “나도 저렇게 일해야 하는데...”라고 탄식만 하고 막상 일에 뛰어들지는 않는다. 입만 벌려 하늘에서 황금 사과가 떨어지기를 바라면 재물을 얻을 수 없다.
   
  주인 의식을 가진 사람은 늘 자기 발전을 추구하지만 하인 의식을 가진 사람은 자기 발전에 관심이 없이 그저 구경꾼처럼 인생을 소모한다. 그래서 주인 의식을 가지면 일이 힘들지 않고 피곤도 덜하지만 하인 의식을 가지면 일이 힘들고 피곤하게만 느껴진다. 일에 권태를 느끼면 재물을 얻지 못한다. 하나님은 하인 의식을 가지고 땀을 외면하는 사람보다 주인 의식을 가지고 땀을 흘리는 사람을 기뻐하신다.  <24.11.14 월간새벽기도 중에서 발췌>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파일1 등록된 파일 없음 파일2 등록된 파일 없음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