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새기(온라인새벽기도) 회원 중에는 실수로 수신거부를 누르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온새기를 다 읽고 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려다가 실수로 ‘스팸차단 버튼’이나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서 수신거부가 되는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저희가 임의로 발송리스트에서 빼서 온새기가 안 가는 경우는 없습니다. 메일시스템에서 정확하게 알 수 없는 이유는 ‘발송제한 메일’로 분류되어 발송리스트에서 빠지는 경우는 종종 있긴 합니다.
실수로 수신거부를 한 경우에 “왜 온새기가 어느 날부터 오지 않을까?”라고 궁금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온새기 신청을 해도 이미 자신이 온새기 수신거부를 한 상태라서 저희들의 발송 리스트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온새기 리스트에 새로 올리려면 저희도 메일발송회사(오즈메일러)에 수신거부를 한 것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또한 저희가 회사에 ‘수신거부 해제’를 부탁해서 리스트에 새로 올려도 자신의 메일 시스템에서 수신거부를 한 상태를 해제하지 않으면 온새기 메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수신거부를 한 상태를 해제하려면 메일 시스템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복원하시면 온새기 말씀을 매일 아침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daum에서 복원 방법 >
본인의 메일 화면에서 ► 환경설정 ►
스팸관리 ►
수신허용/차단 ►
수신허용 목록 ►
온새기 이메일 주소 입력(hanqyul@naver.com)후 추가 ► 저장
< naver에서 복원 방법 >
본인의 메일 화면에서 ► 내 메일함 옆 ☼ 표시 클릭 ► 스팸설정 ► 수신허용/차단 ► 수신허용 목록 ►
온새기 이메일 주소 입력
(hanqyul@naver.com)후 추가 ► 확인
회복절차가 상당히 까다로운 것은 국가의 정책이고 오즈메일러 회사의 정책입니다. 그 부분은 저희도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수신거부를 본인의 의사에 의해 하는 것은 괜찮지만 실수로는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