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후 아이디와 닉네임은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디는 영문으로 시작하는 영문,숫자 조합의 6~12자리 문자입니다.
- 비밀번호는 4자리 이상 입력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시 온라인새벽기도 무료신청이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 정보가 부정확할경우 회원가입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 전화번호,휴대폰번호,주소를 기입하시면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기독교선교연맹(C&MA, 미국 성결교)에는 목회자가 되는 2가지 길이 있습니다. 하나는 정규대학의 신학과를 졸업하는 과정입니다. C&MA 소속 정규 대학은 뉴욕의 나약(Nyack) 대학, 미네소타의 크라운(Crown) 대학, 캘리포니아 북부 레딩의 심슨(Simpson) 대학, 조지아의 토코아 폴스(Toccoa Falls) 대학 등 4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입학하는 대학은 뉴욕에 있는 나약대학입니다.
위 대학들의 신학과를 졸업해도 C&MA 목회자가 될 수 있지만 요새는 주로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목회자가 됩니다. C&MA 소속 정규 신학대학원은 나약대학의 대학원 과정인 얼라이언스(Alliance) 신대원과 심슨대학의 대학원 과정인 토저(Tozer) 신대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국인들은 접근성이 좋은 뉴욕의 얼라이언스 신대원에 주로 많이 입학합니다.
그 외에 C&MA 목회자가 되는 길로는 미국의 각 지역회에서 운영하는 <전문인 목회연구 프로그램((Ministerial Study Program)>을 이수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MSP는 한국으로 말하면 ‘전문인을 위한 교단 신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가 점차 전문화되어 특정분야에 전문지식을 갖춘 목회자 및 NGO 사역 담당 목회자들이 점차 요구됩니다. MSP 과정은 특정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최소한의 신학 과목(15과목)을 3년 간 이수시킨 후 인턴자격 및 고시 응시자격을 주어 전 과정을 통과한 사람에게 목사 안수를 해주는 과정입니다.
2016년에 한국 MSP 과정이 개설되었습니다. 의대나 한의대처럼 6년 과정의 대학을 졸업한 분이나 대학원을 졸업하고 해당분야에 5년 이상 종사한 분 혹은 박사학위를 가진 분은 MSP 과정에 바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1년에 5과목을 하고 ‘모여서 공부하는 클러스터 학습(cluster study)’과 ‘교재로 스스로 공부하는 자습(self study)’을 병행합니다. 한 과목당 클러스터 학습은 매주 월요일 저녁에 3시간씩(19:30-22:30) 6주간(18시간) 요삼일육선교회 선교센터에서 공부합니다. 전문인 목회 사역자가 되기를 원하는 분들은 문의(031-704-4391)해주십시오. (이한규목사)